카타르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22번째 FIFA 월드컵 대회로서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29일간 펼쳐질 세계 축구 대회입니다.
서아시아 및 아랍 지역에서 펼쳐지는 첫 대회이며, 더운 날씨 탓에 대회 개최 날짜가 변동되어 11월에 대회가 진행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마스코트 이름은 라이브이고 히잡을 컨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월드컵 공인구는 알 리흘라이며, 아디다스에서 제작하였으며 손흥민 등 여러 선수가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카타르 국가 자체가 매우 작기 때문에 수도인 도하에 대부분의 경기장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경기장 간의 거리가 멀지 않아 월드컵 관광객에게는 아주 좋은 이동 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들도 이동 시간이 짧기 때문에 최상의 몸상태로 경기에 임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개막전은 11월20일 7시에 진행이 되며 결승전은 12월18일 18시에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2022 월드컵 개최지 후보는 총 7개 였으나, 4차 투표에 걸쳐 카타르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조 편성은 총 8개 조로 나뉘어져 있으며 한 조에 4개국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농구 포지션 ☜클릭 무엇무엇이 있을까?

A조- 카타르 네덜란드 세네갈 에콰도르
B조- 잉글랜드 미국 이란 웨일즈
C조- 아르헨티나 멕시코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D조- 프랑스 덴마크 튀니지 호주
E조- 스페인 독일 일본 코스타리카
F조- 벨기에 크로아티아 모로코 캐나다
G조- 브라질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
H조- 포르투칼 우루과이 대한민국 가나

카타르 월드컵 H조 분석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H조에 대한 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과이
우루과이는 H조에서 우리나라와 가장 먼저 경기하게 될 상대입니다.
최근 세대교체에 성공하면서 7경기 무패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월드컵 2회 우승 경험이 있는 나라이며 본선 진출도 총 14회를 진출한 국가입니다.
그리고 유럽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이 대부분이며 스타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선수로 루이스 수아레스와 에딘손 카바니가 있습니다.
이 두 선수는 이제 마지막 월드컵을 치르는 은퇴 시기를 앞둔 선수지만 클래스를 무시할 수 없기에 경계 해야하는 선수들입니다.
우루과이의 핵심 전력이라 할 수 있는 발베르데, 벤탄쿠르, 누녜스가 리그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선수들의 밀착 수비가 중요시 되겠습니다.
상대 전적으로 1승 1무 6패로 한국이 밀리지만 최근 경기에서 승리를 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상대해볼만한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가나
우리나라와 두 번째로 경기를 펼칠 상대입니다.
H조에서 가장 약체로 평가되지만 아프리카 강호이며 다수의 유럽리그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어 쉬운 상대라고 볼 수 없습니다.
아스날 핵심 미드필더인 토마스 파티가 중원을 지위할 것이기에 중원 싸움에서 밀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라고 생각됩니다.
8년 만에 올라온 가나이기에 대회 감각이 떨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월드컵 ☜클릭 정보모음!

-포르투칼
마지막 경기를 치를 상대는 유럽 강호 포르투칼입니다.
피파랭킹이 제일 높은 상대로서 슈퍼스타가 대거 포진해 있는 강팀입니다.
월드컵 우승에 목말라 있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역시 전력을 다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목할 만한 선수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주앙 칸셀루, 디오구 조타, 주앙 펠릭스, 후뱅 다이스 등 너무나 막강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성기가 지난 호날두이기에 그나마 한국에게는 좋은 소식이며, 유럽 조별에선에서 와일드카드로 올라온 포르투갈이기에 충분히 붙어볼만한 상대라 판단됩니다.
과거 2002년 월드컵에서 박지성 선수의 골로 승리했던 것처럼 승리했던 경험을 기억해 경기에 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카타르 월드컵 한국 16강 진출 가능성

우리나라는 H조로 가나, 우루과이, 포르투갈과 같은 한 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H조에서 16강 예상 진출팀으로 포르투갈과 우루과이를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한국 선수들도 몸상태나 리그에서 활약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무시할 전력은 아닙니다.
앞서 열린 14년, 18년 대회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으로 본선 탈락을 하였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고 뛰어준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Scroll to top